해외대학교

캐나다 대학교 진해서 유학하고 학위취득 후 이민 방법 소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7. 21. 16:01

제법 긴 세월동안 청년실업률도 높고 일자리 구하기 힘든 상황이 지속되면서 눈코뜰새 없이 바쁘게 스펙쌓았던 대학생들의 좌절감을 주변에서 지켜본 수험생 학부모님이나 학생들이 요즘 해외 대학교으로 진학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고 문의도 많이 주시는데요. 오늘 저희 수원유학원 (성균관대 교내 유학센터)에서는 해외 대학진학은 물론이고 이민까지 도움이 될 만한 과정을 소개드릴까 해요.

 

 

토론토가 위치한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있는 캐나다 대표 칼리지 중 하나인 센테니얼 칼리지 Centennial College여러가지 직업군에 대한 직업훈련을 비롯해 활발한 실무중심의 연구가 이루어지는 대학이기 때문에 캐나다에서도 상당한 관심을 받는 대학인데요. 실무와 연계된 학업을 하면서 졸업 후 현장에 나가게 된다 하더라도 큰 무리 없이 적응할수 있도록 교육하기 때문에 센테니얼 칼리지 Centennial College 에서 졸업하고 곧장 취업을 원하시는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릴 만한 캐나다 대학교라고 생각해요.

 

 

또한 센테니얼 칼리지 Centennial College는 단순히 캐나다 대학에서 직업교육이나 취업을 위한 과정뿐만 아니라, 캐나다에서도 미국에서 흔한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4년제 대학교로 편입하는 과정과 비슷한 편입구조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캐나다 토론토대학 University of Toronto 등 수준있는 대학순위 상위권 학교진학을 목표하는 분들이 쉽게 입학 또는 편입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어요.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센테니얼 칼리지 Centennial College는 전공에 따라 총 4개의 캠퍼스에서 약 5만 여명의 학생 (국제학생 10% 정도) 100여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공부하고 있는데요. 캐나다 현지 대학생들을 비롯해 세계 각지에서 모인 유학생들이 많이 있어요. 또한 학생들을 위한 복지시스템도 잘 마련되어 있고, 중국, 두바이, 인도 등 분교를 설립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렇게 된다면 캐나다 외 다른 나라에서도 연계해서 학위를 받을수 있을거라고 하네요.

 

 

사실 센테니얼 칼리지 Centennial College는 이미 캐나다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너무 유명하고 특히 자동차정비항공정비로 상당한 명성을 가지고 있다고 알고 계실텐데요. 그래픽디자인이나 유아교육 또는 간호학으로도 유명해요. 경영학은 메인 캠퍼스인 Progress Campus, 간호학는 Morningside Campus,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전공은 The story Arts Centre, 그리고 캐나다 유학 후 이민으로 선호하는 자동차정비와 항공정비는 Ashtonbee Campus에서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요.

 

 

입학요건을 소개해 드리면 여느 컬리지와 마찬가지로 입학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아이엘츠 IELTS 나 토플 TOEFL 성적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요. 전공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최소 아이엘츠 IELTS 6.0 이상의 점수가 있어야 해요. 그런데 만약 영어시험 성적이 없거나, 점수가 부족한 학생들은 사설 어학원을 통한 패스웨이 Pathway 과정을 통해 지원을 할 수 있어요. 연계되어 있는 사설 어학원에서 패스웨이 Pathway 과정을 수료하거나 센테니얼 칼리지 Centennial College 부설 ESL 센터에서 공부를 하고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입학이 가능해요.

 

 

개인적인 경험으로 토론토 사설 어학원에서 패스웨이 Pathway 과정을 수료하고 진학하는 것이 곧장 대학교에 지원해서 합격을 받아 대학진학을 하는것 보다는 학생들이 더 대학생활을 성공적으로 보내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영어점수가 대학 수업을 따라갈 수 있는 절대적인 실력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대학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레포트작성이나 수업요약 및 필기, 발표 능력들을 미리 준비하고 차근차근 진학하는것을 추천드려요. 또 참고로  자동차정비나 항공정비 등 이공계 전공은 부분적으로 추가적인 수학시험을 보는데 한국의 중3과정의 수학 수준이면 무난하게 합격 가능하고, 떨어지면 재시험을 볼 수 있으니까 문제는 없어요.

 

 

이렇게 센테니얼 칼리지 Centennial College으로 진학을 준비하면서 한가지 더 유념하셔야 할 것이 바로 '캐나다이민'인데요. 캐나다는 기본적으로 2년 이상 캐나대에서 공부를 하면 유학 후 이민 조건에 부합되는데요. 캐나다 이민이 아니더라도 국에서 해당 분야 전공자가 아니라면 고등학교 졸업 후 칼리지나 대학에 입학해 2년 혹은 3년을 공부하면 되고, 해당 분야 전공자라면 3년 과정을 2년만에 졸업한 후 Ontario College Advanced Diploma 를 받을수 있는데 이것을 받았다면 현지에서 취업했을때 보통 연봉을 훨씬 더 받을수 있어요.

 

 

지금까지 저희 수원유학원 (성균관대 교내 유학센터)에서
캐나다 센테니얼 칼리지 Centennial College 진학에 대해 알아보셨는데요.

 


더 궁금한 점 있으면 언제든지 아래 가까운 유학위즈더블유 지사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고 자세한 상담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